세진전자, 근거리 무선충전기 “CES”에서 선보인다.

//세진전자, 근거리 무선충전기 “CES”에서 선보인다.

세진전자, 근거리 무선충전기 “CES”에서 선보인다.

세진전자(대표 이승열. http://www.sejin.com)가 근거리 무선충전기를 2017년 CES에서 선보인다. CES는 2017년 01월 05일(목)부터 08일(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다.
세진전자가 이번 2017 CES에 출시한 제품은 에너저스(Energous Corporation : WATT. 미국 나스닥 상장사)의 신개념 무선충전기술인 ‘WattUp’을 기반으로 한 근거리 무선충전기로 사용자들이 어디에서나 쉽게 전기를 충전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이 제품은 RF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Wi-Fi와 같은 광대역 무선 인터넷을 통해 무선 주파수를 단말기로 보내고 단말기는 이 주파수를 전력으로 변환하는 지능형 확장 충전기술이 적용된 에너저스 무선충전 수신칩을 적용하여 충전된다. 이 제품은 웨어러블(휘트니스 밴드, 스마트워치 등) 및 소형 개인용 기기 (보청기, 무선 이어폰 등)을 위한 무선전력 송신기로 충전을 필요로 하는 기기를 패드에 올려 놓으면 되는 근거리 방식의 무선충전기이다.

세진전자는 금번 근거리 방식의 무선충전기 출시를 통해 에너저스 무선충전 수신칩을 사용하는 웨어러블 및 소형기기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맺어 에너저스 'WattUp' 기술 상용화 및 저변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loT와 모바일에 무선으로 전력을 전송할 수 있는 중단거리 무선충전기 시장에도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WattUp은 전력을 원거리에서 제공하는 원격 무선충전 기술로 주파수(RF, Radio Frequencies)를 사용하여 에너지를 안전하게 전송하는 것으로 Wi-Fi 공유기와 유사한 방식의 지능형 확장 시스템이다. 기존 유도형 또는 공진형 무선충전 시스템과 달리 거리, 장치의 수, 방향에 관계없이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2017-06-24T17:59:57+00:00